아동/청소년 상담
아동/청소년 상담

위두심리상담연구소의 아동/청소년 프로그램입니다. 

청소년 상담
청소년 상담
청소년을 대상으로 10대들의 심리적 특수성인 정체감 형성, 또래관계, 성정체성, 가족관계, 진로,
학습등과 관련하여 유기적이며 복합적인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감으로써 정서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치료방법입니다.
대상
  • 무기력하고 의욕이 없는 청소년
  • 우울하고, 죽음에 대한 생각을 하는 청소년
  • 자신도 모르게 짜증을 내고 가족이나 친구와 자주 다투는 청소년
  • 힘들어지면 자꾸 몸이 아픈 청소년
예술치료
예술치료
언어적인 표현에 제약이 있는 대상에게 예술작업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할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자신과 환경에 대해 이해하고 수용하며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치료방법입니다.
대상
  • 왕따, 학교 부적응으로 인하여 신체적,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내담자
  • 스트레스 상황에 대해 강한 공격성, 폭력성을 부적절하게 표현하는 내담자
  • 언어, 정서, 신체 발달이 미숙하여 표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담자
  • 신체적 장애를 갖고 있어 위축되거나 자신감이 결여된 내담자
예술치료
놀이치료
놀이치료
아동들이 심리사회적 어려움을 방지, 해결하고, 최적의 성장 발달을
성취하도록 돕기 위해 놀이를 통해 아동을 상담하는 과정입니다.
아동들은 아직 언어만으로 자신의 욕구나 갈등을 표현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놀이를 통해 자유롭고 자연스럽게 내면세계를 표출 있습니다.
대상
  • 부모와의 관계에서 애착의 어려움을 겪는 아동
  • 적절한 발달수준의 과업을 성취하지 못하고 지체되어 있는 아동
  • 자신의 의사를 잘 표현하지 못하고, 부모 옆에만 있으려는 아동
학습치료
학습치료
환경적, 심리적 이유로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거나 인지 능력의 저하로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내담자의 문제를 분석하고 상담을 통해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도록 돕는 치료방법입니다.
대상
  • 특정 학습능력이 떨어지는 학습장애를 가진 아동 및 청소년
  • 주의가 산만하여 학습에 집중하지 못 하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아동
  • 학습의 동기가 떨어지는 학생
학습치료
언어치료
언어치료
발달장애나 정서적 문제, 발음 문제 여러 가지 요인으로 발생한 언어 장애를 치료하기 위한
치료방법으로 아동의 언어 능력 향상을 통한 적응력 향상을 돕는 과정입니다.
대상
  • 언어발달이 전반적으로 느린 아동
  • 어휘력이 부족하거나 표현이 어려운 아동
  • 발음이 불명확하거나 말을 자주 더듬는 아동
집단상담 (사회기술훈련)
집단상담 (사회기술훈련)
타인과의 의사소통에서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이해하고
상대에게 적절히 표현함으로써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여 적응력을 향상시키는 목적을 두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상
  • 또래에게 공격적이거나 부적절한 형태로 관심을 표현하는 아동 및 청소년
  • 또래관계에서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자기주장을 잘하지 못하는 아동 및 청소년
  • 또래에게 괴롭힘을 당하거나 따돌림을 받는 아동 및 청소년
  • 문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이 부족한 아동 및 청소년
집단상담 (사회기술훈련)